파티클 UI로 만든뒤 마스크기능 적용 방법

유니티 C# 2021. 1. 18. 11:33

파티클을 UI로 만드는 방법은 jugung.tistory.com/90 참조

 

1. 새로운 마테리얼을 하나 만들어서 쉐더를 UI/Additive로 설정한다

   (해당 쉐이더는 파티클을 UI로 만드는 방법에 포함되어있는 쉐이더입니다.)

 

2. 해당 마테리얼의 텍스쳐를 마스크기능을 적용할 파티클의 텍스쳐로 변경

 

3. 해당 파티클의 마테리얼을 새로 생성한 마테리얼로 변경

 

4. UIParticle에 Refresh를 눌러 적용

(UIParticle은 파티클을 UI로 만드는 방법에 포함되어있는 스크립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