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Scale With Screen Szie로 ui크기 조정해서 코드상으로 ui생성 시 크기 변경이 안되는 현상

유니티 C# 2017. 8. 12. 05:00

유니티에서 지원하는 Scale With Screen Szie를 사용하면 여러 해상도에서 일정한 크기의 ui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드상에서 프리팹을 가져와서 생성같은것을 하면 해상도에 따라 크기가 제각각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저또한 그것으로 인해 인터넷을 뒤져본 결과


http://answers.unity3d.com/questions/1037474/prefab-does-not-scale-in-scale-with-screen-size-mo.html


저와 같은 증상의 사람을 발견하였으며 해결방법로 위의 링크에 있었습니다.!


방법은 go.transform.SetParent(parent.transform, false); 이라는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들어가서 보았더니 월드 포지션을 유지할것인지 불값으로 정해주는 코드더군요